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Challenge Bio Further Bio
  • 뉴스1

    news1

    뉴스1은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이 2011년 출범시킨 민영뉴스통신사로, 머니투데이그룹의 자회사다.
    500여명의 기자들이 정치와 경제, 사회, 국제, IT, 문화 등 사회 전 분야에 걸쳐 매일 1500여건 이상의 기사와 2000건의 사진을 신문과 포털, 정부부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실시간 전달하고 있다.
    로이터, AFP 등 외국 뉴스통신사와 제휴해 국제뉴스를 다른 언론사에 제공하는 한편 서울, 부산·경남,
    대구·경북, 광주·전남, 대전·충남, 강원, 제주 등 전국 광역시·도 17개 지역에 취재본부망을 갖추고 있다.
    2017년에는 정부, 외부 전문기관 조사에서 국내 포털에서 뉴스를 가장 많이 본 언론사 2위를 기록했다.

  • 이백규 대표님 이미지

    이백규 뉴스1대표이사
    이백규 뉴스1 대표이사는 10년 가까이 한국일보에서 기자 생활을 한 기자 출신 최고경영자(CEO)다.
    2001년 머니투데이에 합류한 이백규 대표는 머니투데이에서 편집국 데스크와 뉴욕특파원, 편집국장, 부사장,
    사장 등을 역임했다. 2016년 초 뉴스1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 대표는 ‘사실 앞에 겸손한 언론’ ‘따뜻한 응집’을
    강조하면서 뉴스1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.

  • 한국생명공학연구원

    한국생명공학연구원

   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1985년 설립 국가적 연구개발 수요에 대응하여 국내·외 연구거점 마련, 기초 원천 연구, 인프라 구축, 바이오 생태계 조성 등을 통해 생명과학기술 혁신과 바이오산업 발전을 선도해 온 우리나라 대표 바이오 분야 전문 연구기관이다.

  •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

   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

   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 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는 정부의 BT (BIotechnology) 국내·외 생명공학의 모든 정책 정보를 조사하고 있으며, 정책 포탈 (http://www.bioin.or.kr) 운영을 통해 생명공학 기술 및 정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. 또 일 년에 10여 차례씩 강연회를 열고 있고 포럼을 통하여 월1회, 연구자들 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여 생명공학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.